728x90
반응형

나름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최고로 좋아하는 차량 한대씩은 있을겁니다. 내가 동경하는 자동차는 슈퍼카중의 슈퍼카인 엔초 페라리입니다.

 

 

 

쥐뿔도 없는 가난한 인생이지만 그래도 꿈꾸지 말라는 법은 없으니 동경하는 마음만 가져보는 자동차 바로 엔초 페라리.

 

페라리의 창업차인 엔초 페라리 이름을 그대로 따와서 만든 60주년 모델로써 총 400대만이 제작되었고 1대는 이탈리아 교황에게 헌납했으며 나머지 399대 차량도 아무에게나 판매하지 않고 기존 페라리 오너들에게만 판매했다고 알려지 리미티드 에디션 슈퍼카 엔초 페라리.

 

필자는 원래 리미티드 에디션 한정판 이런거 좋아합니다. 남들이랑 똑 같은건 싫고 어디 소속되는 것 또한 싫고 그런 스타일이라서 그렇습니다.

 

 

 

 

 

SNS 랜덤피드에서 유여히 보게된 사진입니다. 관심사가 이러하다보니 랜덤피드에 슈퍼카 사진이 자주 나타납니다. 너무 예쁜 이탈리안 레드컬러를한 엔초 페라리 모습을 도저히 그냥 넘길 수가 없어서 캡쳐했던 사진입니다.

 

 

 

 

저 시~뻘건 레드컬러

 

 

 

 

 

 

 

 

 

아무튼 내가 Ferrari 좋아하는 것은 기정 사실이고 포스팅 소재거리도 없는 마당에 페이스북 보다가 타임라인에서 읽었던 글이 갑자기 생각이 나서 글 쓰는겁니다.

 

흙수저도 라페라리 가실 수 있다라는 글을 보고 갑자기 내 마음속에 1위 슈퍼카 엔초가 생각이 났습니다.

 

 

 

 

 

쯔안~ 문득 갑자기 생각이 나서 꺼내본 나의 엔초페라리, 똥글님이 예전에 사준건데 1:18 스케일의 모형임, 이게 모형이라도 한정판으로 출시된 그런 모델이고 환율에 따라 차이가 조금 나겠지만 구입 당시 거의 50만원에 달하는 가격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원래는 이거 놓으려고 장식장 사가지고 리프트랑 정비소까지 다 세팅해서 살았었는데 지금은 이래저래 다 정리하고 박스에 고이 모셔서 보관만 하고 있습니다.

 

 

 

 

봉인 되어있던 박스를 열었습니다.

 

 

 

 

 

이게 디테일이 보통이 아닙니다. 외장 광빨도 정말 제대로인데 손으로 만졌더니 지문자국나고 해서 좀 안 좋아보이네요

 

 

 

 

이렇게 멋진 슈퍼카가 가장 못생긴 차 1위에도 뽑혔던데? 도무지 이해 불가한 일입니다.

 

 

 

 

엔초 페라리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 쓰고 싶지만 워낙에 유명한 차량이라 각종 자료들이 넘치도록 많으니 저는 쓰지 않겠습니다.

 

 

 

 

걸윙도어? 라고 하지요? 열리는 형상이나 형태나 모양에 따라서 시저도어 걸윙도어 등등 조금씩 다르게 불리는 방식

 

 

 

 

 

트렁크랑 엔진룸 후드까지 전부다 개방됩니다. 트렁크에 보면 빨간 가방도 들어있습니다.

 

 

 

 

최대출력 600마력 이상을 뿜어내는 V12엔진까지 완벽하게 재현해놓은 모형

 

 

 

 

내 몸이 1:18 크기로 작아져버려서 이 엔초 페라리에 탔으면 좋겠습니다.

 

 

 

 

 

03년도에 출시돼서 지금 15년이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출시되는 차량들에 비교해도 절대로 꿀리지 않는 미래지향적인 모습 최고입니다.

 

 

 

 

자동차 매니아로써 동경하는 차량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데 역시 나의 스타일은 쿠페, 슈퍼카 스타일.  이탈리안 스타일도 좋아하고 페라리의 감성, 그리고 늦게 치고 올라오는 람보르기니도 좋고( 특히 트랙터 만들던 당시 람보 사장이 엔초한테 찾아가서 페라리에 대해서 이렇쿵 저렇쿵 아쉬운점을 말했더니 엔초가 너는 트랙터나 만들어라 꺼져라는 말을 듣고 빡쳐서 페라리 이겨버릴거다! 라고 나온게 람보르기니라서 그런 점에 살짝 끌렸지만)

 

 

 

서울에 친구 만나러 갔다가 압구정동에서 천둥치는 소리를 들었음! 뭐지? 해서 봤더니 검정색 엔초였음! 진짜 눈앞에서 그런 차를 보니 몸이 굳은 느낌!

 

아무튼 그 이후로 이런 저런 사건으로 압수되어서 뉴스에 등장했던 그 검은색 엔초를 실제로 보고 페라리를 완전 동경하게되었습니다.

 

 

 

비록 불가능 하지만 흙수저도 라페라리 가질 수 있다라는 페이스북 타임라인 글 때문에 추억의 엔쵸 모형도 꺼내보고 열심히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하루였습니다요

 

그래봤자 헬조선에서 자수성가해서 엔쵸 살 일은 없을테지만 힘내봅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