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집밥 똥글선생 음식은 분야를 가리지 않습니다. 다만 내가 해산물이나 생선을 못먹기에 음식의 재료는 주로 육고기 아니면 닭고기, 야채입니다.

 

이번에 좋은 국내산 소고기를 먹을 기회가 생겨서 뭘 만들어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한우 등심 스테이크 만들어서 소주 한잔 하기로 정했습니다.

 

그냥 구워서 먹을까도 생각했는데 그러기엔 좋은 고기가 너무 순식간에 사라질듯 하여 조금 손이가더라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스티로폼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꼼꼼하게 포장되어서 신선한 상태 그대로 도착한 재료.

 

 

 

 

오늘의 재료로 쓰일 국내산 한우 등심 1등급입니다.

 

 

 

 

 

빛깔이 좋습니다. 소고기는 역시 사랑이죠~

 

 

 

 

똥글선생께서 이미 조리 시작할 준비를 다 하고 계셨기에 나는 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그만 퇴장했습니다.

 

그러고 시간이 흐르고 흘러 기다리고 있는데...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깁니다.

 

 

 

 

짠~ 오늘의 메뉴 한우 등심 스테이크 첫번째 디쉬가 나왔습니다. 배도 고프고 정신이 팔려서 그런지 접시를 거꾸로 돌려놓았어야 하는데 TT  나의 실수.

 

 

 

 

맛있는 음식에 한잔의 술이 빠지면 안되는 법! 대선과 함께

 

 

 

 

요즘 광고 많이하는 기린 이치방과도 잘 어울리고

 

 

 

 

그렇게 두번째 디쉬가 나왔네요

 

 

 

 

첫번째 디쉬입니다. 이게 어떤 맛이냐면 서가앤쿡에 파는 목살스테이크 비슷한 그런건데 자센한 이야기는 밑에서 하겠습니다.

 

 

 

 

두번째 디쉬도 재료는 같은 국내산 소고기로 만든 한우 등심 스테이크지만 이건 또 다르게 조리했습니다. 이거 역시도 서간앤쿡 목살스테끼 비슷한 그런 느낌인데 살짝 맛이 다릅니다.

 

 

 

 

1등급 소고기로 각각 다른 소스로 만들어낸 한우 등심 스테이크 두접시 그리고 대선 소주 그림이네요!

 

 

 

 

맛있는 먹거리에는 역시 대선!

 

 

 

 

먼전 1번 동그란 접시입니다. 이게 맛이 뭐랄까 아... 흔한 시커먼 소스 맛이긴 한데 뭐라해야할까? 하무튼 맛있습니다. 처음 먹을 때는 1번이 더 맛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2번 네모난 접시 이건 딱 봐도 소스가 껄쭉함이 느껴지죠? 약간 짭쪼름 하면서도 진하고 진득하니 맛있는 그런 맛.

 

내가 미식가도 아니고 내 기준의 맛을 글로 표현하려니 좀 힘든데 일반 사람도 이해가 될 만한 비유로 표현해보다면 1번 동그란 접시 -> 서가액쿡스테이크 -> 2번 네모난 접시 순서로 짭쪼롬해지는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좀더 엘레강스 하면서도 입에 감칠맛이 돌면서 소스의 진한 향과 고기의 육즙이 어쩌구 저쩌구 이런식으로는 제가 표현을 할수가 없어서 이렇게 대체합니다.

 

롯데이랑 맥도날드랑 둘다 데리야끼소스 쓰는 불고기버거인데도 두군데 맛이 다르듯이 같은 종류의 소스라도 맛이 다른 것이니...

 

나의 표현력과 어휘력이 이 정도 밖에 안 되서 그런거니 적당히 너그러이 이해해주셔요

 

 

 

 

예쁘게 구워진 달걀 후라이도 노른자 터트리지 않고 한 입에 쏙~ 다 넣어버렸습니다.

빈 그릇 사진은 없습니다~  접시에 소스까지 다 핥아서 먹었기에 부끄러워서 뺐습니다.

 

믿고 먹는 집밥, 집술 똥글선생의 음식 아니겠습니까?

 

 

 

 

고급진 안주 한우 등심 스테이크로 1차 먹었으니 그에 걸맞게 2차는 아사히 슈퍼드라이로 마무리했습니다.

 

포스팅 하는 내내 계속 입맛 다시는 내가 되었습니다 TT

 

더운 여름 입맛을 돋굴만한 똥글선생 한 상으로 다시 찾아오겠사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