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및 산림청 100대 명산에 속해있는 유일한 부산의 산 금정산

부산 사람이라 많이 가봤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코스로 산행을 나서봤습니다.

부산 금정산 등산코스는 정말 많은 코스가 있지만 매번 가는 코스로만 가게 되어서 이번에는 안 가본 코스로 정했습니다.

상마공영주차장에 항상 주차를 하는지라 상마마을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있기에 그 코스로 선택

물먹는 하마 말고 하마 상마 그래서 상마마을이네요

여기 상마마을에서 도로 따라서 끝까지 쭉 들어가야 이번 산행 코스 들머리입니다.

여기가 오늘의 등산로 입구.

이번 코스가 부산 금정산 등산코스 중에서 제3등산 등산로라고 하더군요

길 헤매기 좋은 코스이니 주의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가는 길에 물이 나오길래... 바가지가 왜이리 귀여운지

처음 만나 이정표에서 4망루 용락암 방면으로 가야 오늘 가고자 하는 코스입니다.

그다음 만난 32번 위치에서 원효봉 쪽으로

분명 북문 쪽이 아닌 4망루 원효봉 방면으로 갔는데 북문 가는 길과 만나버렸습니다.

아... 또 이렇게 알바를 ...

그냥 가도 상관은 없지만 오늘 가고자 한 코스가 아니기에 눈물을 머금고 다시 밑으로 내려갔습니다.

33번 위치번호 여기로 와야 제대로 된 제3등산로입니다.

저기를 통과하면 다른 세상이 나올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처럼 말이지요

그렇게 조금 더 걸으니 사기봉 도착

오늘의 목적은 사실 고당봉이라고 보다 여기 사기봉

부산에서 이리 오래 살았어도 사기봉은 처음 들어봤습니다. 부산 금정산은 워낙에 넓기에 코스도 많고 구석구석 여러 봉우리가 많거든요

금정산 정상인 고당봉은 반대편이지만 근처 원효봉에 들렀다 가기로 합니다.

원효봉 잠시 들렀다가 다시 고당봉으로 출발

사람 1도 없이 한산한 북문

여기 주말 되면 진짜 미어터지는 곳인데 역시 평일 오전 산행은 이래서 좋습니다.

금샘은 패스하고 부지런히 걸어서 고당봉 정상에 도착.

부산 최고봉인 금정산 고당봉 높이는 801.5 m입니다. 정상석도 원래 한자로 된 정상석이었는데 낙뢰를 맞아서 탐방지원센터 앞으로 옮기고 한글로 된 새로운 정상석으로 바뀐 지 꽤 됐습니다.

고당봉 정상 칼바람이 꽤나 강하기에 서둘러 내려가기

도시락 까먹기 좋은 명소에서 짐 내려놓고 노브랜드 삼각주먹밥으로 점심

장군봉까지 갈 계획이라 스틱 챙기고 출발

마애여래입상 들릴까 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들러서 기도드리고

장군봉으로 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날씨가 너무 추워지는 바람에 손가락이 얼어 터질 지경

산의 날씨는 야누스 같기에 초여름 같다가도 바로 한겨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옷도 잘 챙겨 다니는 편인데 이날은 옷이 아니라 장갑이 문제 ㅠㅜ

반장갑이라 손가락이 잘려나갈 거 같더군요.

그냥 자켓 주머니에 손 넣고 걸을까 하다가

산에서 그러는 것도 위험한 행동이기에 안정을 위해 하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진짜 다시는 못 올 기회더라도 기상이 안 좋으면 강행하지 않는 게 바람직한 자세입니다.

대단한 히말라야 같은 고산은 아니지만 주위에 있는 흔한 산에서도 그렇게 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조금 내려왔더니 따스하고 예쁜 가을날씨

불과 조금 전까지만 하더라도 죽음의 고통을 느끼고 있었는데 말이죠

무사히 하산해서 범어사 정류소에서 먼지도 털고

은행나무에서 떨어진 낙엽 밟고 걸으며 산행 마무리

살짝 알바도 했고 계획한 장군봉은 못 갔지만 그래도 정말 좋았던 산행.

이번 산행도 유튜브에 영상으로 업로드해뒀으니 영상도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잘 보셨다면 구독 좋아요 눌러주시면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이상 부산 금정산 등산코스 중 제3등산로 산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