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은 국내 완성차 서비스업체인 현대블루핸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자동차업계 1위가 현대자동차입니다. 길을 지나다 보면 미용실이나 중국집 처럼 눈에 많이 보이는 곳이 바로 현대블루핸즈 현대서비스업무 및 정비가 가능한 정비소입니다.

 

하지만이 블루핸즈 간판이라고 해서 다 같은 곳이 아니라는 것 알려드리겠습니다.

 

동네에 작은 곳도 있고 굉장히 큰 정비공장이나 공업사 서비스센터에도 다 같은 현대간판이 달려있씁니다. 같은  현대블루핸즈라도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블루멤버스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블루멤버스 사이트 클릭하셔서 들어가시고요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 클릭 하시고요.

 

 

 

 

정비예약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해 안내 메세지가 뜹니다.

 

본인이 있는 지역 근처 가까운 곳으로 지역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분에 보시면 직영서비스센터 그리고 종합블루핸즈 또 전문블루핸즈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판란간판 달렸다고 아무데나 그냥 가시면 이 작업은 저희쪽에서 불가능합니다. 이건 어디어디 가셔야만 가능합니다. 이런 말 들으신적 분명 있으실겁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몸이 아파서 동네에 작은 의원이나 병원에 갔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여기서는 치료가 안되니 큰 병원으로 가보세요 하는 그런거랑 비슷한 맥락이 되겠습니다.

 

---

특별히 어려운 건 없습니다 그냥 메뉴 보이는데로 시키는데로 선택하시면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현대블루핸즈 중에서도 다 같은 곳이 아니라고 했던 그 부분입니다.

 

 

1. 직영서비스센터

 

병원으로 비유하자면 대학병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공장 다음으로 규모가 가장 크고 차량이 아주 심하게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정도로 파손이 되어도 수리가 가능한 그정도의 설비와 인력을 갖추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종합블루핸즈

 

병원으로 치자면 종합병원 준종합병원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급 정비공장을 칭합니다 사고 차량들 판금 도색 용접 같은 수리를 주로 하는 공장이면 사고수리를 비롯 엔진 미션등 차량에 있어서 모든 부분까지 정비가 가능한 종합 정비공장입니다.

 

3. 전문블루핸즈

 

동네병원입니다 흔희들 아는 카센터입니다 카센터인데 현대블루핸즈 간판을 달고 있으며 현대 A/S 업무가(부분적으로) 가능하며 경정비 오일교환 브레이크 관련 부품 교체 등을 주로하는 스케일입니다.

 

새차를 샀는데 리콜이 됐다 현대 방문하면 무료로 해준다 해서 방문했는데, 아~ 이건 저희쪽에서는 작업이 불가하구요 어디 어디 지점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런 말을 들으셨다면 부분정비업을 하는 곳입니다.

 

필자의 경험으로 일년도 안 된 신차인데 문짝 테두리에 필름이 떨어지는 현상 때문에 수리 받으려고 가까운 현대블루핸즈에 방문했습니다. 이건 내가 봐도 큰 작업이 아닌걸로 보여서 당연히 작업이 가능하리라 생각하고 방문했습니다. 그치만 전문블루핸즈에서는 작업이 불가하다고 해서 근처에 있는 종합블루핸즈로 안내해주셔서 그리고 갔습니다.

 

간단한 작업 같아보이지만 그 작업은 사고수리를 하는 종합정비공장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일반 운전자가 판단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부분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조금만 생각해보시거나 아니면 콜센터에 문의 하시던지 아니면 무조건 큰데 가는게 답일수는 있습니다.

 

조금 어려울수 있는데 쉽게 생각하자면 위에서 비유했듯이 병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보통 감기인데 주사 한대 맞고 약 처방 받으면 낳을 일은 괜히 대학병원가서 예약하고 기다리고 비싼 진료비 내고 그럴 필요는 없겠죠? 무슨 희귀질병도 아니고서야 사서 고생할 이유는 없겠지요.

 

그렇게 본인이 봐야할 업무의 스케일을 대략적으로 파악하시고

 

 

자신의 지역 선택하시고

 

 

 

 

시, 군, 구까지 모두 고르시면

 

 

 

친절하게 공손하게 어디인지 지도까지 보입니다. 예약하기 버튼도 있으니 예약 하고싶으시면 예약 진행하시면 되시고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전화로 상담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증수리나 서비스 정비 하실 일이 있으면 어디를 방문해야 하는지 잘 확인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