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텔레비전 잘 안 보는데 그나마 본다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생활의달인 또는 VJ특공대 이런 방송을 좋아합니다.

 

내가 사는 부산에도 여러 달인들이 있는데 마침 근처에 가까운 곳에 수제비 달인으로 출연했던 생활의달인 고성분식이 근처에 있어서 엄궁시장으로 가봤습니다.

 

 

 

 

 

엄궁시장은 조그만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전날 과음으로 해장이 필요한 상황이어서 이럴때는 뜨끈한 칼국수가 딱!이지요!

 

 

 

 

생활의달인에 반죽떼기 달인으로 출연한 칼국수집 고성분식 틀림 없이 맞게 찾아왔네요~

 

 

 

 

메뉴에도 생활의 달인 출연했다는 게 딱! 써져있네요, 메뉴는 간단하게 칼국수, 수제비, 콩국수가 끝.

 

그리고 콩국수는 보통 여름에만 하지만 여기는 매일 콩국수를 한다고 합니다. 매일매일 오시는 단골 손님이 계신데 급누이 콩국수 밖에 안 드시기에 일년 365일 내내 콩국수 만드신다고 달인 이모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생활의 달인 가게답게 사람들이 넘쳐나더라구요, 혼자 온 사람은 모르는 사람과 자연스럽게 합석해서 먹어야 하는 그런 시스템.

보통 허름한 맛집들 보면 그런건 기본이지요~

 

내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내부가 만석이라 야외테이블에 착석했습니다.

 

밖에 앉게해서 미안하다 아들들아~ 미안테이~  대신 너거들 칼국수 부터 먼저 해가주꾸마~ 하시는 달인 이모님 크크

 

앗 그리고 이모님 말투가 음슴체 사용하십니다.  주문하면 이렇게 대답하십니다.

 

칼국수 두개 지금 바로 하겠음~ 이런식으로 크크

 

 

 

 

땡초주까 아들들아~ 하시길래 쪼매만 주이소~ 했더니 사발채로 가져다주시는 이모님

 

 

 

 

반찬도 무김치 딱 한 가지 뿐입니다.

 

 

 

 

타이어를 기반으로 만든 야외테이블 딱 내스타일이네요

 

 

 

 

칼국수 나왔음~  역시 해장으로는 칼칼한 국물이 최고지요~  보기만해도 속이 다 풀리는 이 느낌!

 

 

 

 

펄펄 끊여서 나온터라 뜨거웠지만 야외테이블이라서 금방 식길래 먹기는 좋았습니다.

쌀쌀해질 때 뜨끈한 칼국수 한그릇에 국물 최고!

 

 

 

 

유명한 맛집답게 기다리면서 주문부터 해놓고 서가지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예의상 후다닥 먹고 일어났습니다.

 

해장 제대로 하고 계산하려고 얼마입니꺼~ 했더니 대박! 칼국수 두 그릇인데 겨우 5천원! 그렇습니다. 한 그릇에 2500원 말도 안되는 가격!

 

부산 사상구 하고도 엄궁시장에 수제비 반죽 떼기 달인 이모가 있는 고성분식에서 칼국수 한 그릇 해보이소~

 

재래시장인지라 주차가 어렵고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는 하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