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학창시절 남포동 일대를 돌아다니며 오랜 시간을 보내면서 저렴한 식당을 많이 갔었는데 오랜 시간이 흘른 지금까지도 여전히 성업 중인 남포동 맛집 순두부가 맛있는 돌고래 식당(ドルゴレ しょくどう)에 모처럼 다녀왔습니다.

 

 

 

 

 

 

남포동에서도 가장 복잡한 길, 잠뱅이 골목이라고 부르던 찌짐이랑 오징어무침 파는 골목 바로 옆쪽으로 국제시장 가는 길에 위치한 돌고래 식당.

 

정확히 위치를 모르더라도 바로 여기 지나간 적이 분명 있을 그런 곳.

 

 

 

 

여기 부근에 죄다 옷가게 악세사리가게가 많은데 여기 곳곳에 저렴하고 맛있는 맛집들이 많습니다.

 

 

 

 

학생 때 분명 왔었는데 몇 년 전에 와봤는지 기억도 가물가물 할 만큼 오랜만에 방문입니다. 남포동 순두부 맛집 돌고래 식당은 2층이라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보통 맛집들이 그렇지만 손님들이 많기에 빠른 회전율을 자랑하는데 여기 돌고래 식당도 역시나 그러합니다. 자리에 착석과 동시에 주문이 이루어지고 순식간에 음식이 나옵니다.

 

다른 메뉴도 있지만 순두부 맛집이기도 하고 순두부가 돌고래 식당 대표메뉴인지라 순두부 2인분 주문.

프레시지 우삼겹 순...

 

 

 

 

밥도 큰 그릇에 나와서 순두부 올려서 비벼서 먹기 좋습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생김치, 김치는 역시 생김치가 최고지요~

해드림 생포기김치,...

 

 

 

 

오뎅무침도 맛깔스러운 빨간색입니다. 여기 반찬이 간이 좀 센 편인데 나는 원래 좀 짜게 먹는 스타일인지라 내 입에는 딱! 좋습니다. 그렇다고 짜서 못먹는 정도는 아닙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맛집이 아닐 것이고 이렇게 오래도록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닫지 않겠지요.

하늘푸드 고추장어묵...

 

 

 

 

뜨겁고 맵고 짜다 보니 시원한 냉국이 잘 어우러집니다.

 

 

 

 

아침도 안 먹은 터라 배도 고팠고 시간이 딱 점심시간대라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에 뜨거워도 후다닥 먹어치웠습니다. 물론 맛있고 입에 맞으니 가능한 거 겠지요!

 

 

 

똥글님도 덩달아서 빠르게 식사를 끝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추억의 맛집을 와서 그런지 너무나도 맛있게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 먼저 다 먹고 똥글님 밥까지 뺏어서 먹은 건 안 비밀~)

 

남포동에는 일본인 관광객이 많은데 여기 돌고래 식당에도 일본인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일본인에게도 알려진 남포동 순두부 맛집으로 인정~

 

성인이 되고 술만 먹으러 다닌다고 제대로 된 밥집은 잘 안 가게 되었는데, 감만에 학창시절 향수도 느껴지고 이제 종종 순두부 먹으러 들러야겠네요~

 

부산 사람들이라면 한번씩은 가봤을 법한 돌고래 순두부, 남포동 나오면 한번 먹으러 가보셔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