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달 6일부터 6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유류세 15% 인하 시킨다고 발표했습니다.

 

 

휘발유 및 경유 LPG에 적용되고있는 개별소비세 지방세 교육세교통/에너지/환경세를 약 15% 정도 인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유류세 인하로 인해 휘발유 리터장 가격은 약 120원 정도, 경유는 약 90원 정도가 낮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 만약에 50리터를 주유한다고 가정하면 휘발유는 한번에 6140원 정도 경유는 4350원 정도 저렴하게 주유가 가능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신 기간이 단 6개월 동안 뿐이라는 것이 문제.

 

 

6개월이든 6년이든 기름값이 내려가면 좋은 일이지만 그로인해서 생기는 부작용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기름 가격중에 유류세 비중이 많이 차지하기에 유류세 15% 인하 시키면은 당장에 기릅 가격이 내려가서 좋지만 6개월 뒤에 다시 가격이 오르는 후폭풍을 벌써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휴일이나 연휴 쉬는 것도 좋지만 쉬고나서 다시 출근하면 힘들듯이 말이죠...

 

 

겨우 15% 6개월 동안 유류세 인하 시키려고 그동안 그렇게 계속 기름값 올렸냐! 라는 반응도 보이고요.

 

항상 그랬듯이 기름값이라는 게 내려갈 땐 천천히 올라갈 때에는 미친듯이 수직상승이죠.

일단 기름값이 내려가는 건 좋은 현상이긴 하나 인하 기간 후에 다시 오를게 벌써 걱정이 되기는 하는 건 필자도 같은 마음입니다.

 

아무쪼록 모두가 잘 먹고 잘 살 수 있는 세상이 오기를 빕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