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번 통영 우짜 포스팅이 다음 PC 메인에 뜨면서 아주 많은 유입이 있었습니다.

 

통영 우짜 먹고나서 바로 또 먹으러 방문한 통영 맛집 한일식당 포스팅입니다.

 

 

 

통영 맛집 한일식당 위치는 롯데마트 바로 옆이라서 찾기도 쉽습니다. 우짜 말고도 또 먹을만한 먹거리가 없나 알아보다가 우연히 보게된 쌈싸먹는 김치찌개로 유명한 한일식당.

 

사실 통영하면 먹거리로 굴국밥 같은 것도 많은데 필자는 해산물을 못먹다 보니 그런 메뉴는 다 제외하다보니 쌈싸먹는 김치찌개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똥글짱이랑 저랑 둘다 같이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하는 김치찌개라서 더할 나위 없었습니다. 부산은 물론이고 부산 근처 지방에도 김치찌개 맛있다는 집들은 일부러 찾아가서 먹기도 하는 사람이니 이번 포스팅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흐린 날씨의 토요일 오전 9시30분경 통영 맛집 한일식당에 도착. 리뷰에서 본 영업시간은 10시부터라고 알고 방문했기에 아직 영업시간 전인가 했는데 이미 영업을 하고 있기에 바로 들어갔습니다.

 

 

 

 

이번 통영, 거제 여행 포스팅이 많이 밀리다 보니 아직도 똥글님의 의상은 북금곰 그대로네요.

 

 

 

 

한일식당 주차장은 따로 없는 것 같더라구요, 코너 돌면 주차장이 있긴 하던데 일반 유료주차장인지 잘 모르겠고 대부분 길에 그냥 주차를 하더군요, 하지만 가게 모퉁이에 조금 공간이 있길래 마티즈라서 주차가 가능해서 안전하게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식사하면서 애마가 보이는 자리가 명당이죠!

 

 

 

 

통영 맛집 한일식당의 메뉴입니다.

 

일단 저희는 쌈싸먹는 김치찌개 2인분이랑 라면사리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오늘의 메인인 쌈싸먹는 김치찌개가 나오고

 

 

 

 

나머지 반찬들도 모두 세팅이 됐습니다.

 

 

 

 

필자는 계란을 좋아하기에 계란찜 반찬도 좋네요

 

 

 

 

쌈싸먹는 김치찌개인지라 쌈채소도 상추랑 배추 깻잎까지 있네요

 

 

 

 

라면사리는 잘 익으라고 부셔서 넣어주고

 

 

 

 

이제 끓기만을 기다리네요.

청정원 집으로ON ...

 

그리고 라면사리 시키실 분들은 꼭 김치찌개 주문할 때 미리 같이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김치찌개 주문들어가면 그때 그때 바로 만들기에 라면사리까지 주문하게 되면 육수양 조절을 해서 만들기 때문에 꼭 미리 주문하라고 말씀하시더군요.

 

 

 

 

통영 맛집 한일식당 쌈싸먹는 김치찌개 맛있게 먹는 방법.

 

일반적인 흔한 김치찌개가 아니기에 식당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따라해봅니다.

 

 

 

 

각자의 기호에 맞게 쌈을 준비하면 됩니다. 필자는 시그러운 걸 안 좋아해서 사진에 보이는 쌈에는 오이피클이 없는데 이 다음부터 오이피클까지 쌈에 같이 싸서 먹으니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에이브랜드 국산 냉...

 

식당에서 가르쳐주는 방법이 진정 맛있게 먹는 방법인 걸 느꼈습니다.

 

 

 

 

이런 메뉴에 소주가 한잔 빠지면 섭섭하죠?

 

 

 

 

여행에 묘미는 음주와 먹방 아니겠습니까? 오전부터 알콜 먹방 시작~

 

저는 슬프게도 운전 때문에 건배만 하고 소주는 똥글이만 먹었네요. 너무나도 안타까웠습니다 내 앞에 이런 안주를 두고도 운전 때문에 소주를 못 먹어야만 한다니 말이죠

 

 

 

 

순식간에 김치찌개 2인분 다 비우고 추가로 찌개고기 주문했습니다. 여기 고기가 생삼겹살인데 고기 질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고기맛이 그냥 고소합니다.

 

다른 김치나 쌈장 없이 고기만 먹어도 잡내 하나 없이 그냥 고소하기만 하더라구요.

 

생선이나 해산물은 안먹는지라 육고기는 정말 제대로 잘 먹는데 진심 생삼겹살이 좋더군요. 통영 맛집으로 진짜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마지막 추가고기까지 맛있게 말끔하게 다 먹었네요.

 

아침부터 우짜먹었는데도 이렇게 잘 먹을줄 몰랐는데 역시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알면서도 과식한 거 겠지요?

 

이 때가 첫 방문이었는데 바로 일주일 후에 또 다시 통영까지 가서 먹었습니다. 부산에서 통영까지 거리가 무색해질 정도의 맛이니 그런 것 같네요.

 

아무런 대가 없이 그저 고기 좋아하는 블로거의 후기이니 약간 오버스러운 느낌이 있을지 모르지만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런데 진짜 여지껏 먹었던 김치찌개 중에서 단연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특히 생삼겹 고기의 고소함은 아직도 생각나네요~

 

통영 여행가시게 되면 꼭 한번 가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물러갑니다.

[통영시] 달이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