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자동차 하체소음 정말 거슬리죠? 하지만 쉽게 잡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

 

토스카 차량 하체에서 찌그덕 소리 때문에 로워암 부싱 교환 포스팅입니다.

 

 

 

 

토스카 하체소음이 너무 심해져서 분명 로워암 때문일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확인해보니 역시나 로워암 문제였습니다.

 

보통 정비의 용의성 좋지 않기로 소문난 대우 차량이지만 토스카 로워암은 볼 조인트쪽 부싱만 따로 탈거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대우가 어쩐일로 이렇게 만들었는지 궁금하네요.

 

위에 사진 중간에 보이는 부분이 하체 찌그덕 소음 문제인 부싱입니다, 보통 부싱 교체 하려고 하면 로워암 탈거해서 작업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일도 많고 힘들기에 보통은 로워암 통째로 교체해버립니다. 그런데 이 방식은 볼트 몇 개만 풀면 탈거가 되도록 만들어져있네요.

 

내가 현대, 기아차량 좋아하는 이유가 정비의 용의성이 좋기 때문인데요. 대우차량도 간혹 이런 경우가 있기는 하네요.

 

 

 

 

문제의 부품. 더군다나 부속 가격도 얼마 안해서 좋았습니다.

 

 

 

 

새 부속으로 교환중인 토스카 차량 이제 찌그덕 거리는 하체 소음에서 벗어나겠네요.

 

 

 

 

숙련된 작업자가 장인의 손길로 볼트 체결중입니다.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작업해줍니다.

 

 

 

 

제가 쓰는 뷔르트 임팩입니다 1/2 짜리 임팩인데도 성능이 좋아서 3/4 짜리 중기 임팩 수준의 힘을 자랑하는 아주 강력한 임팩입니다.

 

하체 작업시에 볼트가 잘 안 풀리기 마련인데 이거 하나면 끄떡 없습니다.

 

자동차 하체에서 나는 소음 그냥 두지마시고 수리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의외로 간단한 작업일수도 있고 비용도 얼마 안 들어갈지도 모르는 거이니깐요.

 

애마 정비 관리 잘 하시고 좋은 컨디션으로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