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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미션오일 순환식 교환 전문점에서 싼타페 차량 볼트로닉 9K6 ATF 교체 작업입니다.

 

요즘 국내 차량도 자동변속기 8단까지 출시되는 시대입니다.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정비나 관리도 더 잘해야 하는데 잘못된 정보들이 많이 돌아다녀서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포스팅에 앞서 자동변속기오일이 무교환인지 아닌지에 설명 해놓은 글 링크 남겨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http://coc6060.tistory.com/6?category=658901

 

 

 

 

부산 합성유 전문점에서 최고급 제품만 사용하시는 싼타페 차주님 차량입니다. 지난번 볼트로닉 9K 제품으로 교체하셨지만 더 상급 오일로 최고의 회전질감을 느껴보시고자 9K6 제품으로 교환합니다.

 

 

 

 

싼타페 변속기오일 교체시에는 언더커버를 탈거해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오일 레벨 세팅할 때 오버플로우 시키면서 맞추는 방식이라서 언더커버 탈거는 필수입니다.

 

 

 

 

하이엔드 ATF 볼트로닉 9K6. 굉장히 비싼 가격이지만 최고의 성능을 내는 오일입니다.

 

 

 

 

요즘은 장비가 워낙 좋아져서 실력도 중요하지만 장비빨이 받쳐줘야 하는 세상입니다.

 

전자동 순환식 교환 장비에 연결해줍니다.

 

 

 

 

왼쪽에 노란빛을 내는 것이 새로 주입 될 볼트로닉 9K6 ATF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빨간색 오일은 기존에 주입되어 있던 오일입니다. 교환시기가 도래된건 아니고 업그레이드를 위해 교체하는 거라서 오일 상태는 깨끗한 편입니다.

 

 

 

 

차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드레인 교환 방식 말고 순환식 작업으로 하게 된다면 기존에 오일 내부에 돌아다니던 쇳가루는 안 빠져나온다고 그런 방식은 좋지 않다고 제조사 센터에서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셨습니다.

 

그저 웃음으로 답해드렸습니다. 전혀 말도 안 되는 터무니 없는 소리입니다.

 

전자동 순환식교환 장비에 필터가 추가로 달려 있어서 장비에 연결시키고 순환만 시키더라도 필터에 이물질이 한번 더 걸러집니다.

 

부산 미션오일 전문가가 정확하게 작업에 임합니다.

 

 

 

 

일반적인 ATF들은 빨간색이라서 투명한 제품에 소량만 섞여도 붉은 빛이 나기는 합니다만 새로운 오일로 깨끗하게 교환이 된 상태입니다.

 

 

 

 

교환 작업은 완료가 되었지만 장비에 연결된 호스를 바로 탈거하지는 않습니다. 현대차 정비 매뉴얼에 적힌 방법 그대로 정확한 온도에 정확한 작업 방법으로 오일레벨링 해야 하기에 그대로 걸어둡니다.

 

 

 

 

정확한 온도에서 정확한 작업 방법으로 레벨링 정확하게 마치고 언더커버 제자리에 장착해줍니다.

 

부산 미션오일 전문점에서는 안 해도 되는 부분 교환하라고 말씀 드리지 않습니다. 영업하는 입장에서 매출 올려야 하는건 맞지만 그렇게 해서는 안되는거니깐요.

 

무교환이니 안해도 된다느니 잘못된 소문들이 많이 돌아다녀서 문제이기 하지만 분명 현대자동차 정비메뉴얼에 무교환이 아니라고 적혀져 있기 때문에 무교환이 아니라고 믿으시면 됩니다.

 

요즘 차량들도 전부 무교환이 절대 아니니깐 잘 참고하시고 교환주기 놓치지 마시고 차량 관리 잘 하셔서 안전하게 좋은 컨디션으로 주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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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옆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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