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며칠 전 전국적으로 눈이 내렸던 날 

 

따뜻한 남쪽나라 부산은 당연히 눈이 아닌 비가 내렸었기에 차는 엉망진창 상태

 

시동을 걸고 워셔액을 쏘아서 앞유리를 닦고 출발을 하는데 갑자기 자동차 워셔액 경고등 점등!

 

개인적으로 자동차 경고등이 뜨면 즉시 차를 세우고 조치를 취하는 편인데 마침 트렁크에 여분의 워셔액이 없던 터라 일단 집으로 복귀

 

집 근처 마트나 다이소에 가서 사 올까 생각도 했지만 막상 또 나가려니 귀찮아서 그냥 쿠팡에 주문

 

로켓배송이면 다음날 도착하니깐 아무 문제는 없지만 계기판에 뜬 자동차 워셔액 경고등이 너무나도 눈에 거슬려서 일단 경고등이라고 꺼지게 하고자 수돗물 조금 부어서 경고등은 없앴습니다.

 

 

다음날 바로 도착한 에탄올 워셔액

 

역시 쿠팡 로켓배송 클라쓰

 

 

 

바로 집 앞에 대형마트가 있고 다이소가 있지만 그거 걸어가기 귀찮아서 쿠팡 로켓배송 시켰는데 이렇게 현관문 앞에 배송을 해주니 얼마나 좋은 세상입니까

 

자동차 워셔액은 비싼거 좋은 거 수입산 다 써봤는데 별 다른 메리트를 느끼지 못해서 가장 저렴한 가성비 제품으로 구매를 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쿠팡 자체 브랜드인 탐사 에탄올 워셔액

https://link.coupang.com/a/blVP8u

 

탐사 에탄올 워셔액

COUPANG

www.coupang.com

 

일단 재활용 쓰레기도 내다버릴겸 에탄올 워셔액 2통 들고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갑니다.

 

 

 

자동차 워셔액 넣는법은 일단 운전석 아래에 있는 레버를 제껴서 보닛을 열어줍니다.

 

차종마다 조금씩 다를 수는 있지만 엔진룸 모서리에 위치한 파란색 뚜껑을 찾으면 됩니다.

728x90

 

이렇게 파란색 뚜껑을 찾으면 됩니다.

 

 

아우디 폭스바겐이 냉각수 탱크 뚜껑 색깔이 파란색이라 헷갈리수도 있으니 파란색 뚜껑이라도 사진과 같이 유리창에 물 뿌리는 모양이 있는지 한 번 더 확인해 주면 됩니다.

 

워셔액 주입구가 정확히 맞는 거 같으니 자동차 에탄올 워셔액 주입해보겠습니다.

 

 

 

자동차 워셔액 넣는 법 보통 이렇게 뒤집어 놓고 통을 흔들어 돌려주면 회오리가 생기면 자연스럽게 주입이 되는데

 

이 차량은 주입구 형상이 좀 달라서 그렇게 되지가 않아서 통을 살짝 들어주면서 넣을 수 있었습니다.

 

이건 뭐 그냥 물 따르듯이 아무렇게나 넣어주면 되기에 중요하지는 않습니다만. 넣다가 흘릴 수도 있기에 쓰는 방법인데 본인 편하신 대로 하시면 됩니다.

 

필자도 실제로 여행을 갔다가 눈이나 비가 어정쩡하게 내리는 바람에 앞유리가 지저분해져서 워셔액을 써야 하는 상황인데 마침 워셔액이 떨어져서 앞유리를 닦지 못해 시야확보가 되지 않아 난감했던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트렁크에 항시 워셔액 여분을 가지고 다니는데 짐이 많아지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 경우를 대비하는 차원에서는 정말 도움이 되니까 정 짐이 싫다면 실내에 작은 생수라도 한 병 가지고 다니시면 비상시에 유용하게 대처가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자동차에 있어서 브레이크 타이어도 중요하지만 전방 시야확보를 위해 와이퍼나 워셔액도 안전과 관련해 정말 중요한 요소이니 꼭 잘 점검해서 안전한 운행되시길 바랄게요

https://link.coupang.com/a/blVP8u

 

탐사 에탄올 워셔액

COUPANG

www.coupang.com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