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번 거제, 통영 여행 포스팅입니다. 일번지할매충무김밥에서 맛있게 식사하고 통영 가볼만한곳 중에서 어디갈까 하다가 똥글님이 지난번 다녀왔다는 곳을 추천해서 통영 해저터널에 방문했습니다.

 

가기전에 먼저 시장에 좀 살 게 있어서 잠시 들렀다 갑니다.

 

 

 

 

여전히 북극곰 컨셉 의상 그대로인 똥글님

 

 

 

 

토요일인데도 주차장이 만차라서 좀 떨어진 곳에 주차했더니 걸어가는 시간이 꽤 걸리더군요

 

 

 

 

걸아가는 길에 길고양이랑 새끼들 모여있는 것 예쁘다고 보는 똥글님.

 

 

 

 

중앙시장에 타이거새우 괜찮은 게 있나 싶어서 들렀습니다.

 

 

그리고 차를 타고 이동하니 대력 10분정도? 만에 금세 도착했습니다.

 

 

 

 

 

통영 해저터널은 말그대로 터널이라서 양쪽 방향 입구가 존재합니다. 필자가 간 곳은 지도에 첨부했고 이 쪽이 공영주차장이 있는 방향입니다.

[통영시] 통영데크...

 

 

 

통영 가볼만한곳 설명도 잘 되어있네요.

 

 

 

 

지하통로라서 긴급상황시에 대피소로 운영되는 곳이네요. 민방위 훈련때 이쪽으로 대피하면 되네요!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되는 통영 해저터널입니다.

 

 

 

 

 

 

마침 사람들이 없어서 똥글님 독사진 한 컷.

 

 

 

 

바다위에 다리도 있지만 해저터널로 지나가면 차량도 없고 안전하기도 하고 시원하게 걸을 수 있으니 이 쪽으로 지나다니는 시민들도 많아보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이라 그런지 그냥 터널인데도 왠지 느낌있네요.

 

 

 

 

빛이 예쁘게 내려오길래 빛을 배경삼아 한 컷 담아봤습니다.

 

 

 

 

셀카찍는 똥글님.

 

 

 

 

애기들 데리고 온 사람도 있더군요, 길이도 그렇고 애기들 데리고 와보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통영 해저터널 내부에는 이렇게 터널 공사 시작부터 완공까지 사진과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일제시대때 만들어진 거라서 꽤 오래된 곳입니다.

 

 

 

 

신기방기 읽을거리도 많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이나 주위 관광코스등등 설명이 많습니다.

 

 

 

 

어린이들도 걸어서 지나가기에 무리 없는 길이입니다.

 

 

 

 

각각의 사람들 걸어가는 뒷모습이 그냥 예쁘네요.

 

 

 

 

만조시에 이 부분이 해저 13m라네요

 

 

 

 

통영 자체도 좋지만 섬들도 예쁜곳이 많던데 다음에 비진도 꼭 가보고 싶습니다.

 

 

 

 

통영에 유명한 곳이 많은데 관심이 없어서 안 가본 곳도 있고 몰라서 안 가본 곳도 많으니 통영만 여러번 방문해도 전혀 지겹지 않을 것 같네요.

 

 

 

 

그렇게 마지막 설명까지 다 읽었습니다.

 

 

 

 

이제는 그냥 걷는 것 뿐

 

 

 

 

그렇게 조금 걷다가 보니 출구가 보입니다.

 

 

 

 

끝이 안 보이는 듯 했는데 금세 끝이 보이니 반갑네요!

 

 

 

 

출구 나가기 전에 또 한 컷!

 

 

 

 

반대쪽으로 나오니 이렇게 통영 해저터널 간판이 있네요.

 

 

 

입구 바로앞에 핑크핑크한 예쁜 카페가 있길래 들렀습니다.

 

 

 

 

걷는다고 고생했으니 아이스커피로 목 축이기 위해

 

 

 

 

북극곰 의상과 핑크 카페 배경이 잘 아어울리네요.

 

 

 

 

통영 가볼만한곳 해저터널 편도 걸은 후에 먹는 아이스커피 한모금 죽이네요!

 

 

 

이제 다시 원점으로 돌아갈 시간.

 

 

 

 

꼬마애가 데리고 산책나온 강아지 예쁘다고 또 반기는 똥글님

 

 

 

 

다시 원점으로 복귀했습니다. 제가 주차하고 들어간 이곳이 관광안내소도 있고 공영주차장도 있어서 출발지로 정하는 게 좋을듯 싶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어디어디가 아니더라도 그냥 길거리 골목길만 봐도 좋은 그런 동네입니다.

 

 

 

 

터널 앞에 있는 슈퍼라고 간판도 터널슈퍼입니다! 이름 좋네요~

 

아무튼 선선하게 걸을 수 있는 통영 해저터널 길이도 그렇고 일제 시대때 만들어진거라 역사 공부도 되고 애기들 데리고 와도 구경하기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통영에 오면 한번 들러보시면 후회 없으실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옆정
,